최근에 출시한 많은 차량들에는 여러가지 안전을 위한 센서나 에어백이 추가되어 있지만 사고로 인해 데미지를 받을경우엔 수리비용이 높고 차량 생산 공장이 아닌경우 수리가 불가능 한 경우도 있어서 토탈로스 처리가 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토탈로스 서류 진행 방법은 일반적으로 차량의 수리하는것보다 더 복잡할 수 있습니다. 토탈 결정이 나더라도 실제 보상금을 수령하는 기간은 최소 7-20일정도 걸립니다. 보상금을 제대로 빠른시간에 받으시기 위해선 아래의 순서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1. 클레임 담당자에게 연락해서 필요한 서류 목록을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세요. 사고 관련해 렌트카 서비스를 받으시고 있으신 경우 클레임 담당자에 연락하셔서 렌트카의 리턴 날짜를 확인하세요. 경우에 따라선 리턴 날짜를 연장해 주기도 합니다.
2. 렌트카 서비스는 차량 수리기간에 한해서만 서비스 받습니다. 일단 토탈 결정이 나면 보상금을 받기전이라도 수일 내 반납하시는게 일반적 입니다. 추가로 필요한 날짜에 대한 렌트카 서비스는 본인 지출로 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3. 타이틀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없으시면 MVA/DMV에 온라인 또는 방문하셔서 카피 신청(우편발송)을 하셔야 합니다.
4. 견인을 위해서 바디샵에 연락하셔서 토탈로스 내용 및 클레임 담당자 연락처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방문 후 개인 물건 및 앞 뒤 번호판을 가지고 오신 후 번호판은 MVA또는 DMV에 리턴하셔야 보험에서 차량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5. 대출(융자) 금액 확인하시고 경우에 따라선 융자금액이 차량 보상금액보다 많은경우 페이오프를 위해선 추가 비용을 준비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Kelly Blue Book(KBB.com)에서 본인 차량의 예상 밸류를 확인하세요.
6. 새로 구입할 차량을 보상금 발란스(다운페이)기준으로 딜러에 알아보시면 됩니다.
7. 보험회사에서 받은 서류 리스트를 확인 후 우편발송 또는 가까운 오피스에 방문하셔서 전달하세요. 전달 후 Check은 융자 페이오프 금액 또는 기타 비용을 제외한 최종 발란스만 집으로 발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