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렌트(Tenant) 보험 커버러지의 이해와 혜택

Posted 9 years ago in 생활정보 by dannylee 7579 views1 comments

아파트 또는 집 렌트시 요구하는 Rental(Tenant) Insurance의 경우 HO4 Policy라고도 불립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께서 불필요한 비용을 지불한다고 생각하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렌트 보험 커버러지에 대한 이해와 혜택을 확인하신 후 가입 여부와 보험회사를 결정하시는게 좋습니다.

렌트보험은 일반적인 집 보험(HO3)과 동일한 커버러지를 제공합니다만 본인이 살고있는 집 Dwelling에 대한 커버러지만 제외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Perils라고 불리며 커버되는 상황은 Fire, Lightning, Theft, Falling Objects, Civil Commotion정도입니다. 그러나 Floods나 Earthquakes의 경우로 인한 피해는 커버되지 않습니다.

커버러지의 이해.

  1. Liability- 일반적으로 10만불-30만불 정도입니다. 예를들어 손님이 아파트나 집 방문시, 겨울에 집 앞 눈을 치우지 않아 지나가는 사람이 미끄러져 넘어져서 다쳤는데 이 문제로 소송을 걸었을경우 또는 화재로 아파트 또는 렌트집에 데미지를 줬을경우 입니다.
  2. Personal Property- 가구, 전자제품, 그리고 옷 등 개인 소지품에 대한 커버러지입니다. 일반적으론 $25,000정도입니다. 이 금액에 따라 보험료가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3. Loss of Use- 혹 사고로 인해 현 아파트나 렌트하신 집에서 거주하실 수 없는 상황이 발행 시 최소한의 호텔비용을 제공해 드립니다.
  4. Medical Payment to Others- 일반적으로 개인당 $1,000-$5,000 입니다. 가족은 이 커버러지에서 제외됩니다.
  5. Deductible- 일반적으로 $1,000 입니다. 어떠한 경우든 클레임을 하게되면 보험 가입자가 디덕터블 이상의 문제가 발생시 디덕터블 금액을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만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렌트보험 가입으로 인한 혜택

  1. 추가 자동차 보험료 디스카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위에 언급한 사고로 인해 벌어질 수 있는 금전적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대부분의 보험회사에선 Multi Policy Discount(집, 자동차 보험을 함께 가입했을경우)를 제공합니다. 예를들어 자동차 보험료가 1년에 $1,200인데 아파트 렌트보험 1년에 $100을 추가로 함께 가입했을경우 자동차 보험료가 $1,050로 낮아져 결국 아파트 보험을 함께 가입시 총 보험료 $1,150로 도리어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 가입자의 크레딧이나 운전 및 클레임 기록으로 인해 자동차와 렌트 보험을 따로 가입하셔야 총 비용을 절약하실 수 있는데 이런경우엔 보험 에이전트와 상의 후 결정하시면 됩니다.

Danny Lee
Direct: 301-358-2934
e-Fax: 240-387-6156
dannyleeinsurance@gmail.com(link sends e-mail)
932 Hungerford Dr Ste 23B Rockville MD 20850

EnsuranceMax
Web: www.ensurancemaxagenc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