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트 자동차 보험 커버러지의 이해

Posted 8 years ago in 생활정보 by dannylee 5942 views1 comments

Vacation Season이라 여행 계획을 잡으시는 분들이 문의하시는 가장 큰 질문 중 하나가 북미의 경우 타 지역에서 렌터카를 하려고 하는데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렌터카 회사에서 제공하는 커버러지를 선택해야 하는지 입니다.

현 자동차 보험 가입자인 경우 본인의 자동차 보험으로 추가 비용 없이 렌터카를 본인의 차량과 동일한 조건으로 커버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추가로 렌터카에서 제공하는 보험을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만 본인의 보험 커버러지 부분을 미리 검토후 가시는게 좋겠습니다.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보험 가입자의 이름과 차량 렌트 계약할 이름과 동일해야 합니다.

2. Liability Limit이 50K/100K/50K 이상이면 좋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100K/300K/100K 이상을 추천합니다.

3. Full Coverage여야 합니다. Comp & Coll 디덕터블이 최대 $1,000 이하여야 합니다. 최소 $500 정도의 디덕터블을 추천합니다.

4. 렌터카 추가 운전자 정보가 보험 가입자의 승인에 의해서 렌터카 계약시 추가 운전자로 등록해야 합니다

그러나 혹 발생할 사고에 대해서 본인의 자동차 보험 기록으로 인해 보험료 인상을 피하고 싶으시거나 불특정 다수의 운전자가 차량을 운전해야 할 경우는 렌터카에서 제공하는 보험을 가입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추가로 5일간 렌트를 계약하시면 무료로 2일을 받아서 1주일 동안 5일 가격으로 차량을 렌트하실 수 있습니다. - 렌트카 회사에 문의하세요.

차량을 빌리시기 전 꼭 차량의 밖 네군데 사진 촬영 및 아주 미세한 긁힘 또는 데미지도(동전사이즈 이상) 차량 픽업시 꼭 컨트렉트에 명시하셔야 차량 반납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때 차량의 앞뒤 옆면을 사진촬영해 기록해 놓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혹 자동차 사고로 인해 자동차 보험회사에서 제공하는 렌트카를 사용하실 경우엔 기본적으로 보험회사에서 승인된 수리 견적 및 기간에 따라 일반적으로 렌트카를 바디샵에서 스케줄을 잡아서 셋업해 드립니다. 물론 경우에 따라선 픽업 서비스도 대행합니다.

이때 정확히 확인하셔야 할 부분은 렌트카는 정확한 차량 수리기간이 결정되어야 빌리실 수 있으며 수리가 끝나는 날 또는 바로 다음날 반납하셔야 합니다.

기타 해외 여행 중 렌터카를 계약시 본인의 크레딧 카드 회사에서 렌터카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 참조하세요

1. Liability 커버러지가 없습니다. 결국 렌터카 자차는 커버하지만 상대방 차량과 인명피해에 대해서는 커버러지가 없습니다.

2. 카드 홀더가 렌터카를 직접 계약해야하며 렌트 계약에 필요한 비용도 해당 카드로 지불해야 합니다.

3. 렌터카 회사에서 제공하는 커버러지를 신청하지 않은 상태에서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개의 커버러지를 중복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가각의 카드 회사(VISA, MASTER, AMEX, DISCOVER)의 Benefit에 따라 커버러지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미리 카드 회사에 문의하시는게 좋습니다.

VISA

http://usa.visa.com/personal/card-benefits/credit-card/collision-waiver.jsp

MASTER

http://www.mastercard.com/tt/personal/en/findacard/credit_cards/gold/gold_mc_master_rental.html

AMEX

https://www.americanexpress.com/us/content/card-benefits/car-rental-insurance.html

DISCOVER

https://www.discover.com/credit-cards/member-benefits/auto-insurance.html

Danny Lee
Direct: 301-358-2934
e-Fax: 240-387-6156
dannyleeinsurance@gmail.com(link sends e-mail)
932 Hungerford Dr Ste 23B Rockville MD 20850

EnsuranceMax
Web: www.ensurancemaxagenc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