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신 자동차 보험료 인상에 대한 이해

Posted 5 years ago in 생활정보 by dannylee 2075 views0 comments

많은 분들이 질문하는 내용 중 자동차 보험료 견적과 실제 받는 보험료가 더 비싸다는겁니다. 그리고 갱신 보험료가 사고나 티켓이 없지만 매년 상승하는 이유를 문의합니다.

첫번째, 자동차 보험료 견적보다 실제 보험료가 높을 수 있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개인 정보가 다를경우- 현 주소지 거주 기간, 결혼 여부, 년 운전거리, 티켓과 사고 유무 기록 관련

2. 크레딧 점수- 소셜번호를 입력 후 크레딧 점수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페이먼트 선택- 1년치 한번 페이, 12개월 은행 자동이체, 12개월 우편으로 Bill Pay 에 따라서 보험료가 달라집니다.

두번째, 자동차 갱신 보험료가 상승하는 이유입니다.

1. 사고- 내 잘못이던 아니던 보험료 상승의 이유가 됩니다. 예를들어 내 잘못이 아닌 사고 한번의 기록은 보험료에 큰 영향을 주지 않지만 지난 3년/5년 간 다른 사고 및 티켓 기록이 있으면 이것도 문제가 됩니다.

2. 티켓- 티켓은 정확히 보험회사에게 클레임 한 기록이 아닙니다, 그러나 사고가 유발할 가능성으로 간주되어 보험료가 상승합니다.

3. 주소지(Zip Code) - 지난 1년간 거주하는 지역에 사고율이 높아져서 Rate이 상승했을 경우 본인의 보험료도 영향을 받습니다. 나와 내 가족은 사고나 티켓이 없지만 보험료가 매년 상승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결과적으로 보험회사는 이유를 불문하고 지난 3년/5년 클레임으로 인해 비용이 지불되었거나 지불될 가능성(티켓)을 기준으로 보험료를 산정합니다. 많은 보험회사가 지난 3년 중 내 잘못이 아니어도 병원 진료 2번 이상 청구한 경우 갱신이 불허되는 케이스가 많이 있습니다.

Danny Lee
Direct: 301-358-2934
Fax: 240-387-6156
EnsuranceMax
932 Hungerford Dr Suite 23B
Rockville, MD 20850